리더를 위한 룰 25가지
By Linda Tischler
1. 회사의 문화를 면밀하게 점검하라(Audit Your Company Cultures)
"기업들은 하나의 문화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니다. 매니저들의 수 만큼이나 많은 문화를 갖고 있다. 강한 문화를 구축하길 원하는가? 그렇다면, 각 매니저들로 하여금 그들이 구축한 문화에 대하여 책임을 지게 하라."
--Marcus Buckingham , coauthor of First, Break All the Rules and Now, Discover Your Strengths
2. 견문이 넓은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다(Informed People Don't Fear Change)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알지 못하는 것 바로 그것을 두려워 한다."
--Dick Brown , chairman and CEO of EDS
3. 크게 부풀린 분식회계를 조심하라(Beware "Aspirational Accounting")
"Enron사건은 의미심장하게 상황을 변화시켰다. 과거에는 회사를 하나 사서, 이상한 방법으로 회계처리를 한 후, 되팔아 돈을 챙길 수가 있었으나, 이제 그런 시대는 끝났다."
--Nolan Bushnell , founder, chairman, and CEO of uWink Inc.
4. 당신의 사람들에게 권한과 책임을 위임하라-그들을 놓아주라(Empower Your People - Turn Them Loose)
"기본원칙이 명확할 때 자유는 가장 커진다. 권한과 책임의 한계를 명확히 하고, 그 선 내에서 필요한 어떤 의사결정을 하라."
--Dick Brown , chairman and CEO of EDS
5. 인적 자산의 침식을 방지하라(Prevent Erosion of Human Assets)
"인적 자산은 조직적으로 그 가치가 하락해 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회사에 취직한 후 첫 해에 최고의 가치를, 그리고 그 때부터는 하락의 길로 들어선다."
--Marcus Buckingham , coauthor of First, Break All the Rules and Now, Discover Your Strengths
6. 알고 있는 바를 아낌없이 주라(Be Generous With What You Know)
"지식의 공유는 모든 것의 기본이다. 아무 것에도 개의치 말고 마음껏 지식을 공유하라."
--Tim Sanders , chief solutions officer at Yahoo
7. 명부를 확장하라(Expand Your Roster)
"당신이 대가를 지급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 대가를 지급하는 사람들로서 당신 의 팀을 생각하라."
--Feargal Quinn , executive chairman of Superquinn
8. 지갑의 크기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Don't Judge a Man by the Size of His Wallet)
"가난한 사람들의 유일한 잘못된 일이란 그들이 돈이 없다는 것 뿐이다. 그러나, 그것은 치유 가능한 조건일 뿐이다."
--Bill Strickland , president and CEO of the Manchester Craftsmen's Guild and the Bidwell Training Center
9. 善을 위하여 당신의 스킬을 이용하라(Harness Your Skills for Good)
"기술은 공중위생 문제 해결을 촉진할 커다란 잠재력을 갖고 있다. Technology has enormous potential to facilitate public-health problem solving. Marcus Welby는 바로 당신을 필요로 한다."
--Dr. Irwin Redlener , president and cofounder of the Children's Health Fund and president of the Children's Hospital at Montefiore
10. 당신의 사람들이 성공을 준비하게 하라(Groom Your People for Success)
"약점을 보완하는 것으로는 실패를 막을 수 있지만, 강점을 구축하는 것은 탁월성으로 이르게 한다. 강점에 집중하라, 그리고 약점을 관리하라."
--Marcus Buckingham , coauthor of First, Break All the Rules and Now, Discover Your Strengths
11. 전사적으로 브랜드 인식을 촉진하라(Promote Brand Awareness Throughout Your Enterprise)
" 회사의 모든 사람들은 브랜드가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할 수 없는 지, 그 가치를 알아야 한다. 교육시 필수 과정이어야 한다. "
--Jim Goodwin, vice president of marketing at the Absolut Spirits Co.
12. 불완전함을 포용하라-빨리-(Embrace Imperfection -- Fast!)
"완전한 사람을 경계하라. 그들은 도무지 회사를 보다 크게 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조심스러움이 너무나도 지나치다. 따라서 당신은 좋게 되기 위하여서는(to be good) 빨라야 한다."
--Dick Brown , chairman and CEO of EDS
13. 벤처 캐피탈리스트들이 당신을 낙심케 하지 못하게 하라(Don't Let the Venture Capitalists Get You Down)
"혁명적 변화는 실제 가치가 창출되고 있는 곳에 존재한다. 자본 시장이 도대체 그들이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고 가정하지 말라. 벤처 캐피탈 시장은 대부분의 기업들 보다도 현재 더 깊은 혼돈에 처해있다."
--Nolan Bushnell , founder, chairman, and CEO of uWink Inc.
14. 스스로에게 꿈꾸는 것을 허용하라(Allow Yourself to Dream)
"꿈은 지도와 같다. 미래에 대하여 생각하게 하는 능력은 우리 모두로 하여금 무엇인가를 달성하도록 동인(動因)한다."
--Dr. Irwin Redlener , president and cofounder of the Children's Health Fund and president of the Children's Hospital at Montefiore
15. 당신의 純가치를 향상시켜라(Increase Your Net Worth)
"네트워킹은 보상에 대한 기대 없이도 가치를 창출하도록 다른 사람들과의 당신의 교제를 공유케 하는 것이다. 당신의 네트워크는 곧 당신의 순 가치이다."
--Tim Sanders , chief solutions officer at Yahoo
16. 모든 가르칠 수 있는 순간을 활용하라(Use Every Teachable Moment)
"당신이 누구에겐가 보상을 줄 때마다, 바로 그때가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좋은 때임을 기억하라."
--Dick Brown , chairman and CEO of EDS
17. 희망을 비춰주라(Shine Some Hope)
"만일 당신이 희망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과 일하기를 바란다면, 당신은 문제가 아니라 해결책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여야 한다."
--Bill Strickland , president and CEO of the Manchester Craftsmen's Guild and the Bidwell Training Center
18. 새로운 성과기준을 설정하라(Set a New Standard of Performance)
"단 하나의 최종 결과를 넘어, 3중의 최종 결과에 의해 회사의 성과를 측정할 필요가 있다. 재무적 이익만으로는 성과 측정이 충분하지 못하다. 그 최종 결과는 또한 사람들과 환경에도 유익할 필요가 있다."
--Scott Bedbury , CEO of Brandstream
19. 스스로 웃어라(Laugh at Yourself)
"태양이 당신의 꽁초로부터 빛나고 있다고 당신이 생각하는 바로 그 때,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은 조명으로 빛나고 있는 하나의 착륙지역이 된다(?//번역이 신통치 않아 죄송합니다. 전문가 여러분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Just when you think the sun shines out of your butt, all you have is an illuminated landing area."
--Nolan Bushnell , founder, chairman, and CEO of uWink Inc.
20. 일어나, 서라(Get Up, Stand Up)
"직접 경험하지 않고 안락 의자에 앉아 있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Feargal Quinn , executive chairman of Superquinn
21. 투덜대지 말고 찾아 나서라(Stop Whining -- Start Seeking)
변화를 한탄만 하기 보다는 오히려 변화의 혼란 속에서 기회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Rob Glaser , chairman and CEO of RealNetworks Inc.
22. Leaders : Move It or Lose It
"매니저들은 자신들이 매우 훌륭한 일을 하고 있다고 일관되게 스스로 착각하고 있는 경향이 있다. 매니저들을 위한 서약은 의사들의 그것과 같아야 한다 : 먼저 해로움이 없게 하라. Managers consistently delude themselves about how much good they're doing. The oath for managers should be the same as physicians: First do no harm. "
--Robert Sutton , professor of management science and engineering at Stanford University
23. 정직하라(Be Honest)
"당신이 경영자로부터 원하는 것과 똑 같은 것을 고객들은 당신으로부터 원한다 : 정직한 커뮤니케이션. 고객들과의 관계에서 정직하라 ; 고객들에게 당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말하라."
--Bonnie Reitz , vice president of sales and distribution at Continental Airlines
24. 이 룰을 왜곡하지 말라(Don't Stretch This Rule)
"브랜드 성장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할 때, Spandex rule(?)을 무시하지 않도록 하라 ; 단지 당신이 할 수 있다는 이유가, 당신이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Just because you can, doesn't mean you should)."
--Scott Bedbury , CEO of Brandstream
25. 당신의 최종 결과(가장 중요한 핵심)는 무엇인가?(What's Your Bottom Line?)
"65세 이상된 사람들에게 ‘만일 당신이 인생을 다시 살 수 있다면, 무엇을 다르게 하겠소?’라고 질문하면, 일반적으로 그들은 3가지를 말한다 : ‘일과 사랑에 있어서 좀 더 용기 있고 좀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할 것이다. 그리고 목적을 갖고 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그와 같은 질문을 받기 위해 당신이 노인이어야 할 필요는 전혀 없다.
--Richard Leider , founding partner of the Inventure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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