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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활용강좌] 파워포인트 고급옵션 기능설정파워포인트 교실

조아0415 2016. 12. 14. 22:36


[파워포인트 활용강좌] 파워포인트 고급옵션 기능설정파워포인트 교실

 


파워포인트를 쓰다보면 메뉴에 있는 기능만을 주로 쓰게 되는데요
파워포인트의 기본 옵션 기능도 잘 사용하면 불편했던 점을 개선해서 쓸 수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에서 설정할 수 있는 고급옵션 기능중 3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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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표시할 최근 문서 수 조절 : 문서를 열때 보이는 최근문서의 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화면 왼쪽 상단의 [오피스버튼] 을 클릭합니다.
2. 메뉴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파워포인트 옵션]을 클릭하여 옵션창을 열어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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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옵션창의 왼쪽 메뉴[고급]을 클릭합니다.
2. 표시 부분에서 [표시할 최근 문서수]의 숫자를 조절해줍니다 [최대한 늘릴수 있는 수는 5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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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는 최근문서수는 17이지만 5로 줄였을 경우 메인화면에서 오피스 버튼을
   눌렀을때  최근 문서는 5개만 표시됩니다
.
* 최근문서가 너무 많이 띄워져 답답해 보일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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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실행취소 최대 횟수 조절 : Ctrl + Z 로 실행취소를 할수있는 최대 횟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옵션창의 왼쪽 메뉴[고급]을 클릭합니다.
2. 편집옵션 부분에서 [실행취소 최대 횟수]의 숫자를 조절해줍니다 [최대한 늘릴수 있는 수는 150]
입니다.
* 이 숫자가 낮을경우 실수를 했을때 어느시점까지만 되돌리기가 되고 새로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숫자를 적당히 높여두는것이 편리한 사용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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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 복구정보 저장 간격 조절 : 파워포인트가 강제종료되었을때 복구할 수 있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옵션창의 왼쪽 메뉴[저장]을 클릭합니다.
2. 프레젠테이션저장 부분에서 [자동 복구정보 저장 간격]의 숫자를 조절해줍니다 [최대한 늘릴수 있는 수는 120]
입니다.
* 이 숫자가 낮을경우 너무 자주 정보가 저장되어 작업속도가 느려지게되며 숫자를 30분 이상설정했을 경우 이상종료시 30분분량 이상 작업량이 날아가기 때문에 적정 시간을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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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장에서는 세세한 부분의 설정을 변경하여
자신에게 맞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모르고 있는 기능이지만 적절히 활용하면 문서를 만드는 것이 좀더 편리해 질 수 있을것 입니다.